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소방시설업 등록관련 업무 협회수행 안내
▣ 2015년 7월부터 소방시설업 등록관련 업무는 협회에서 접수합니다.○「소방시설공사업법」제33조(권한의 위임?위탁 등)에 근거하고, 같은 법 시행령 제20조(업무의 위탁)이 공포, 시행됨에 따라, ○ 소방시설업 등록신청, 변경신고, 지위승계신고의 접수 및 신고내용의 확인업무를 한국소방시설협회에서 수행하게 되었습니다.(시행 2015년 7월 1일)▣ 소방시설업 등록관련 업무 전용 홈페이지 안내 (바로가기) ○ 홈페이지 명칭: 「국민안전처 소방시설업 등록시스템」○ 관리감독: 국민안전처, 구축운영: 한국소방시설협회, 사용: 소방시설업체○ 접속방법 - 기존 한국소방시설협회 홈페이지(http://www.ekffa.or.kr)에서 링크를 클릭 하여 접속 ○ 홈페이지(시스템) 개요 - 온라인 민원신고, 실시간 민원처리 현황 확인, 전산화된 업체정보 관리 가능 - 자세한 시스템 사용법은[정보마당]>서식자료실 또는 아래의 첨부파일을확인하여 주세요. - 소방시설업 등록시스템은 2015년 7월 1일부터 이용 가능합니다. ○ 유의사항 - 홈페이지(시스템) 이용 시 사업자등록번호와 범용공인인증서를 통해 로그인해야 합니다. (등록정보 보안유지를 위한 필수사항) - 기존 소방시설업체는 로그인 하여 업체 등록정보가 맞는지 확인하여야 합니다. -‘소방시설관리업’은 「소방시설 설치,유지 및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」에 따라 소방관서에서 등록관련 업무를 처리하셔야 합니다.※ 아래의 '소방시설업 등록관련 업무 민원용 매뉴얼'을 다운받아 주세요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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